본문 바로가기
주절주절

싸이월드에 관한 뉴스를 보며.....

by AhnPlay 2019. 10. 16.
반응형

 

 대학교를 입학할 때쯤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란 서비스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었다.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는 나만의 미니룸과 미니미를 꾸밀 수가 있었고, BGM으로 나의 기분을 간접적으로 표현할 수 있었다. 다이어리에 일기를 쓰고 그날의 사진을 올려 일촌들과 교류를 할 수 있던 한국판 SNS이다.

 그렇게 나도 대학생활의 초반을 싸이월드에 사진을 올리며 함께 보내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으로 점차 넘어오면서 잊혀져 가고 있었다. 지금 와서 싸이월드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으로 왜 옮기게 되었나 생각해보면 트렌드의 흐름은 점점 직관적이며 조작의 간편화로 빠르게 정보를 전달을 해야하는데 싸이월드는 사진첩의 폴더를 직접 편집해야 했으며 꾸며야 하는 미니미와 미니룸이 귀찮아졌을 것이다. 나 또한 그러한 생각으로 옮겨 다니게 된 거 같다.

 최근에 싸이월드 접속장애로 서비스가 중단이 되는것이냐 마는 것이냐 에 대한 뉴스를 보다가 싸이월드와 함께한 추억에 안타까운 마음으로 개인적인 생각을 주절이 몇 자 적어보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