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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먹고놀자 입니다.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언젠가 자율주행차를 타고 다닐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그런 이유는 우리나라에서 자율주행차를 상용화 하려고 자율주행 안전기준을 세계최초로 도입했기 때문입니다. 뉴스에서 세계최라고 하니까 맞겠죠??
분류 | 내용 |
레벨 1 | 운전자 지원 기능이 탑재된 차량 |
레벨 2 | 운전자 지원 기능이 탑재된 차량 |
레벨 3 | 자율차가 차로유지 시 다양한 상황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부분 자율주행시스템 |
레벨 4 | 조건부 자율주행 |
레벨 5 | 완전 자율주행 |
레벨 1 ~ 2는 운전자가 항상 운전대를 잡고 있어야하는 단계입니다.
레벨 3 ~ 5 단계부터 자율주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벨 3은 운전대를 꼭 안잡고 있어도 되지만 운행에 있어 항상 신경을 쓰고 있으며 다양한 상황 발생시 운전자가 직접 운전대를 잡고 운전해야 하는 단계입니다.
* 운전 가능 여부 확인 후 작동, 자율주행 시 안전확보, 상황별 운전전환 요구, 긴급한 상황의 경우, 운전자 대응이 필요한 상황에서 반응이 없는 경우, 시스템 고장 대비 등의 안전 시스템을 두어 갑작스러운 상황을 대비한다고 합니다.
레벨 4는 3단계에서 5단계로 발전하는 단계 일 것 같습니다.
레벨 5는 운전자가 꼭 필요없는 무인 자동차로 운행하는 상황일것 같습니다.
자율주행 자동차의 상용화를 위해 안전기준 레벨3 까지 도입했다고 하며 2020년 7월부터는 레벨3가 장착된 자율주행차의 판매가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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