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자/사진한장

[닭가슴살] 다이어트 요리 : 닭고기 완자 레시피

by AhnPlay 2019. 11. 6.
반응형

 닭가슴살 하면 다이어트, 다이어트하면 닭가슴살 뗄래야 뗄 수 없는 사이이죠. 시중에 여러 가지 맛으로 다양하게 파는 닭가슴살도 많은데 오늘은 맛없기로 유명한 닭가슴살을 그나마 조금이라도 맛있게 먹기 좋게 집에서 요리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개량해서 요리한게 아니고 대~~ 충 사서 비율 맞춰서 넣은 거라 따라 하시면서 취향에 맞게 넣고 싶은 거 넣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닭가슴살 두부 양파 연근
깻잎 파프리카 버섯 당근

저는 닭가슴살에 위의 7가지를 넣고 잘 합쳐지라고 달걀을 추가로 넣어서 만들었어요.

처음으로 냉동 닭가슴살을 물에 넣어 녹여주면서 붙어있는 기름을 떼어줍니다.

닭가슴살을 녹이는 동안 재료들은 다져주고 두부는 물기를 없에기 위해 짜주시면 됩니다.

녹아있는 닭가슴살을 다지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주신 후

위와 같이 다져주시면됩니다.

그리고 닭가슴살과 채소들을 섞어주시면 되는데 다이어트 음식이기 때문에 소금은 진짜 소량만 넣고 후추를 조금 많이 넣었어요.

 

이렇게 완자처럼 동그랗게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보관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생으로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보다 익힌 담에 냉동 보관하는 게 먹기도 좋고 요리하기도 좋을 것 같아 굽는 것보다 쉬울 것 같은 찌는 것으로 했습니다.

짜잔 찌 고난 모습입니다. 먹어보니 닭가슴살은 닭가슴살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덩어리 닭가슴살보다는 닭가슴살 완자가 먹기 편하고 채소도 같이 들어 있어 은근 촉촉하더라고요.

요즘엔 그냥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먹고 있는데 한번 닭고기 완자탕을 한번 만들어 먹어봐야겠어요.

이 글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