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자/사진한장

[제주도 구좌읍 맛집] 바다를 보며 먹는 해물파전 맛집 '해맞이쉼터'

by AhnPlay 2020. 1.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먹고놀자입니다. 오늘은 제주시에서 우도로 가는 길에 구좌에 해안도로에 위치한 '해맞이쉼터' 해물파전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 맛집은 여행중에 들렀던 음식점입니다.

메뉴 가격 메뉴 가격
해물파전 15,000 막걸리 4,000

노릇노릇하게 익었고 두꺼운데다가 바삭바삭한 파전이 보이사나요???

 우도로 가기로 했습니다. 배를 타고 섬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마침 가는 길이고 해서 "해맞이 쉼터"라는 곳에 들려 해물파전을 먹기로 결정했죠.

이곳이 "해맞이 쉼터"입니다. 가게는 아담했지만 바로 바다 맞은 편 위치하고 있어서 경관이 너무 예뼜죠. 해물파전 말고도 다양한 라면종류와 숙회도 팔고 있었지만 가게에 왔다 간 사람들의 후기를 보면 파전은 맛있었지만 라면은 맛이 있다 없다 호불호가 많이 갈려서 저희는 파전과 막걸리만 먹기로 했습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야외 테라스에 자리를 잡고 파전과 막걸리를 주문하자 제일 먼저 막걸리가 나왔죠.

이것이 제주 막걸리인데 막걸리 특유의 텁텁한 맛 없이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더군요. 서울막걸리보다 단맛도 덜하고 탄산맛도 덜한데 먹다보면 막걸리의 본연의 맛을 느낄수있어 좋았습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파전이 나왔습니다. 으허허~~ 가장 행복한 순간!!!

일단 두툼한 크기가 마음에 들고 내용물을 확인해 본 결과

안에 해산물들도 풍부하고 바삭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막걸리와 함께하니 더욱 금상첨화였죠. 배부르게 먹은 후 기분좋게 우도로 출발 할 수 있었습니다. 제주도에 가셔서 파전이 드시고 싶으시다면 "해맞이 쉼터"를 추천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